본문 바로가기
건축스케치

건축스케치 - 국립중앙박물관 - 몰스킨 스케치

by Grid-A 2016. 4. 30.



국립중앙박물관 The National Museum of Korea

@Moleskine Japanese Pocket 몰스킨 재패니즈 포켓

몰스킨 스케치 * 몰스킨 스케치


가끔 10여년전 건축잡지를 살펴보다보면 국립중앙박물관 현상설계에 대한 내용들이 종종 등장한다.

회사에 비치된 현상설계 출품작들이 모두 나와있는 책자도 살펴본 적이 있다.

 

현재 근무하는 회사에서 설계한 설계안이 초기에는 1등 안으로 당선되었다가 재차 경합을 벌이며

당선작에서 밀려나는 결과를 가지게 되었다. '건축공간박물관'이라는 책에서 제시된

공간적인 이야기가 담긴 설계안이었는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구현되지 못하고,

추후 광주시청에서 그곳의 대지와 프로그램에 맞게 구현되게 된다.

 

 

나는 주로 국립중앙박물관 앞으로 지나는 버스를 타고 출퇴근한다.

연지에 팔각정이 생기기도 하고, 지하도와 무빙워크를 설치하기위한 공사도 진행중이라고 한다.

국내 제1의 박물관. 꼼꼼히 둘러보면 하루도 부족한 이곳은 집에서 가깝고 좋은 기획전도 진행되지만,

사정상 근래에 관람하러 가지 못했기에 조만간 꼭 전시관람을 위해 다시 찾아야 겠다고 생각중이다.




공감 눌러주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좋은 글 포스팅하는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