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스케치

건축스케치 - 독일 아헨 대성당 - Aachen Cathedral, Germany

by Grid-A 2016. 4. 11.


독일 아헨 대성당 - Aachen Cathedral, Germany
2012 Joung-Yeon, Bahk 종이 위 펜 

 

간혹 스케치하는 모습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신다. 현장에서 스케치하는 모습은 촬영하기 쉽지 않기에, 사진을 보고 테이블에서 그리는 모습을 촬영해보았다. 27분정도 걸렸으며 초당 1프레임 촬영하여 초당 15프레임으로 재생한 동영상이다.





아직 독일 아헨은 가보지 못한 곳이다. 꼭 가보고 싶은 마음에 이곳을 스케치하게 되었다. 아헨성당이 건축될 당시 첨탑은 교회건축이 아닌 도시의 방어를 목적으로 한 건축물에 사용되던 것이었다고 한다. 황제가 아헨성당으로 들어오는 문인 웨스트엔드를 성채와 교회의 요소가 결합된 형식으로 만들면서, 이후 건축되는 교회들에 첨탑이 적용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아래] 아헨 대성당을 담은 독일 우표(1973)


 


공감 눌러주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좋은 글 포스팅하는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