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스케치

건축스케치 - 오타와 국회의사당 - Parliament building, Ottawa

by Grid-A 2016. 4. 7.


오타와 국회의사당 - Parliament building, Ottawa 건축스케치

몰스킨 위 만년필 fountain pen on Moleskine
Joung-Yeon, Bahk 2012

 
 
오타와의 상징이자 옛스러운 외관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오타와에서 공무원으로 계신 친척분의 이야기에 따르면, 이 건물을 유지보수하는데 새로 큰 규모의 현대적인 건물을 짓는 것에 맞먹는 막대한 금액이 소요된다고 한다. 옛 것을 계속해서 유지하고 사용하려는 노력이라고 보여서 인상적이었다. 건물 중 한개 동은 대대적인 보수공사를 하는 중이었다.
 
실제로 이 건물은 대 화재로 인해서 국회도서관을 제외하고 모두 소실되었었다고 한다. 화재 이후에 온전하게 남아있던 것이 스케치 속의 종 뿐이었다고 한다. 현재 만들어져 있는 종탑에서는 정해진 시간마다 여러개의 종이 울려서 시간을 알리고 있었다.


공감 눌러주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좋은 글 포스팅하는데 힘이 됩니다!